2024-04-29 17:49 (월)
대구시,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대구시,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모집
  • 윤용찬
  • 승인 2017.04.1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오는 28일까지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금연서포터즈를 모집해 금연스쿨을 운영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금연서포터즈를 통해 청소년 흡연을 단지 문제 행동으로 보지 않고 청소년기 학업, 교우관계 등 여러 이유에 대한 공감과 적절한 대처방안 제시를 위해 청소년기를 지난 대학생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소년기 바른 건강생활의 필요성과 금연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 지역 고등학교를 방문해 흡연청소년들에게 금연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할 대학생 서포터즈는 금연에 대한 기본 지식과 흡연의 심각성, 금연프로그램 운영방법 등의 사전 교육을 거쳐 오는 6월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대구지역 고등학교에서 활동이 가능한 대학생 50명으로 구성되는 금연서포터즈는 흡연 청소년들에게는 금연을, 비흡연 청소년에게 흡연예방을 지원한다.

금연서포터즈 활동을 완료한 대학생에게는 자원봉사마일리지와 활동실비, 활동확인서가 지급되며 지역사회 활동 참여 및 사회공헌의 기회가 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시청 홈페이지(www.daegu.go.kr)에서 신청 관련 파일들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28일까지 시 보건건강과 이메일(yongsa3@korea.kr) 또는 팩스(053-9101-4096)로 접수하면 된다.

백윤자 시 보건건강과장은 "대학생들의 참여와 봉사를 통해 청소년 금연교육을 일방적 전달 방식에서 탈피해 공감과 소통, 경험 나눔으로 금연의 필요성을 스스로 느끼고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