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경주맑은물사업소, '2016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상태바
경주맑은물사업소, '2016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 박춘화
  • 승인 2017.04.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맑은물사업소가 발간한 '2016 수돗물 품질보고서' 책자.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경북 경주시 맑은물사업소(소장 공진윤)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알리기 위해 원수에서 수도꼭지까지의 생산과정과 수질기준 및 수질검사 등에 관한 상세한 내용을 포함한 '2016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해 각 세대별로 배부를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2016 수돗물 품질보고서'에는 원수의 종류, 수돗물 생산 및 공급과정, 수질기준 항목 및 지난해 수질검사 결과, 용어의 정의, 물에 대한 상식, 각종 수질관련 문의 연락처 등이 포함돼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시의 수돗물의 원수는 형산강, 기계천 등 하천수와 덕동댐, 감포댐 등 호소수를 취수원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하천수는 '매우좋음', 호소수는 '좋음' 등급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해 생산된 경주시 탑동, 보문, 불국, 감포, 안강, 건천 등 6개 정수장에서 수돗물은 58개 전 항목, 급수과정별, 수도꼭지 등 각종 검사에서 '기준적합'으로 매우 양호한 상태임을 확인했다.

아울러 시는 수돗물 품질보고서와 매월 수질검사결과를 경주시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시민이 평소 수돗물 수질에 대한 의문이 있을 경우 수질검사 요원이 직접 방문해 수질검사를 확인하는 '수돗물안심확인제'를 운영하고 있다.

공진윤 맑은물사업소장은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원수의 수질이 매우 중요하다"며 "맑은 수질을 유지하고 보호하기 위한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