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함양군, 국제외식산업박람회 식약처장상 수상
상태바
함양군, 국제외식산업박람회 식약처장상 수상
  • 문경보
  • 승인 2017.04.2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자·기업 상생구조 호평
우수외식박람회 금상 수상(사진=함양군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문경보 기자 =경남 함양군은 국제외식산업박람회에서도 식약처장상인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일 군에 따르면, 지난 11~14일까지 서울 aT센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열린 ‘제8회 국제외식산업박람회’에 참가, 함양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더 함양’을 집중 홍보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금상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엄격한 심사기준에 따라 박람회 준비사항·바이어 상담 및 계약실적·운영 태도·바이어 선호도 등을 심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자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우수 지자체 수상 외에도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지난 해보다 20%이상 높은 총 160건의 바이어 상담실적을 내 외식산업 전망을 밝게 했다.

특히 삼계탕·곰탕·떡갈비 등 가정간편식류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유통업체와 CJ푸드빌, LSC푸드 등 대형 단체위탁급식서비스 업체의 바이어상담 신청이 쇄도했고, 샘플 시식 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알려져 빠른 시일 내 판로가 확보될 것으로 전망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외식박람회는 여느 해보다도 소비자에게 맛과 건강과 행복을 고양하는 ‘더 함양’ 브랜드를 더욱 널리 알린 계기가 됐다”며 “금상 수상에 힘입어 고품질의 안전한 식자재 생산 공급으로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 판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