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전주시, 드론레저스포츠산업 육성 기반조성 추진
상태바
전주시, 드론레저스포츠산업 육성 기반조성 추진
  • 조준수
  • 승인 2017.04.2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조준수 기자=전북 전주시는 21일 각계각층의 전문가 20여명으로 드론축구 ‘비상(飛上)’ 드림팀을 구성하고, 드론축구 저변확대 및 드론레저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 드론축구 저변확대 및 레저스포츠산업으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졌다.

시는 드론레저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개발 및 자문을 위한 드림팀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드론축구 활성화를 위해 향후 전국드론축구대회도 열 계획이며, 다음달에는 전국 드론축구 동호회 30여개팀과 합동 출범식도 가질 예정이다.

시는 향후 최첨단 탄소소재와 드론기술을 융·복합해 개발한 드론축구가 널리 보급되면, 향후 탄소산업과 드론산업, ICT(정보통신기술)산업 등 전주시 5대 신성장동력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1월 드론축구 선수단 선발전을 개최한 후 2월 전주월드컵경기장 내 드론축구 상설체험장에서 드론축구 선수단(단장 김승수)을 창단했다.

또, 지역 5개 업체의 기술력이 결합돼 제작된 시 드론축구공도 이달부터 전국 200여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시판되고 있다

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앞으로 드론축구를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널리 확산시켜, 전주를 중심으로 드론을 매개로 한 새로운 스포츠산업 시장이 형성되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