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선 후보들, 홍준표 사퇴 촉구
상태바
대선 후보들, 홍준표 사퇴 촉구
  • 손수영
  • 승인 2017.04.23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손수영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한목소리로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에게 사퇴를 촉구했다.

심상정 후보는 23일 KBS 대선후보 토론회에서 “국민의 양해를 구한다. 이번 대선은 새 대한민국을 여는 대선이다. 성폭력 범죄를 공모한 후보를 경쟁후보로 인정할 수 없다. 따라서 홍 후보와는 토론하지 않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국민 여러분의 양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유 후보 역시 이어진 순서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성범죄 공모에 대해 이제껏 사과한 적이 없다”며 “즉각 사퇴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홍 후보는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금품수수 문제로) 형사 피고인인 상황”이라며 “1심 유죄, 2심 무죄 상황인데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 후보는 “(홍 후보의) 성폭력 모의는 용서할 수 없는 일이고 외신에도 이미 보도돼 국격이 실추됐다”며 “홍준표 후보는 사퇴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법조인이 그렇게 한다면 법을 어기겠다는 말 아니냐”며 “블랙리스트 옹호발언을 포함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홍준표 후보는 “45년전 18살때 고대앞 하숙집 있었던 사건이다. 친구가 성범죄 기도를 하려고 하는데 막지 못한 책임감을 느끼고 12년 전에 제가 자서전에서 고해성사를 했다. 직접 한 것은 아니지만 친구가 그렇게 한 것을 못막았다는 것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다시한번 사죄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