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남농기원, 농기계정비사 교육 실시
상태바
경남농기원, 농기계정비사 교육 실시
  • 이정태
  • 승인 2017.04.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과 지역 농기계정비인력 부족 해소 기대
(사진=경남농기원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도내 농업기계 전문기술을 가진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농기계정비사 교육’을 실시한다.

28일 농기원에 따르면, ‘농기계정비사 교육’은 다음달 27일에 있을 국가공인자격증인 농기계정비기능사 시험에 대비하고자 마련됐으며, 26일까지 도 농업기술원 농업기계교육장에서 매주 금요일에 하루 종일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농기계정비기능사 필기시험 합격생 41명을 대상으로 책으로만 익힌 농업기계 관련 정비내용을 교육생들이 이해하기 싶도록 농업기계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실기시험 맞춤형 교육을 추진한다. 

교육과정은 농업기계 현장 경험이 풍부한 도 농업기술원 전문경력관인 이승윤 강사와 김동권 강사가 교육을 맡아 교육생에게 농업기계 동력경운기, 관리기 등 주요부분 분해정비 실습과 트랙터, 이앙기 등 주요부분 분해정비 실습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자격증 출제예상문제를 집중적으로 반복해서 익힌다.

농기계정비기능사 자격증은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 각종 농업기계를 분해, 검사, 조립, 정비 등의 업무능력을 평가받는 자격증이며, 영농 필수품인 농업기계 정비를 농촌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김동권 전문경력관은 “농업기계 전문 기능 인력을 양성하고 일자리를 창출뿐만 아니라 도내 농업기계정비인력 부족을 해소해 원활한 영농활동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