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시, 나눔카 홈페이지 내달1일 서비스개시
상태바
서울시, 나눔카 홈페이지 내달1일 서비스개시
  • 김혁원
  • 승인 2017.04.3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카 홈페이지를 통해 나눔카 위치정보 한눈에, 사업자별 회원가입을 한번에 가능
(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다음달 1일 나눔카 3개 사업자 회원가입을 한 번에 완료하고, 운영지점과 이용 가능한 차량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나눔카 홈페이지(www.seoulnanumcar.com)’ 서비스를 개시한다.

기존에는 3개 사업자가 각자 사이트를 운영하며 자사 운영지점 정보만 제공해 이용자가 시 나눔카 운영지점 전체를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웠다.

또 A사 이용자가 B사 나눔카를 이용하려면 B사 사이트에서 다시 회원가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러한 번거러움 해소를 위해 ‘나눔카 홈페이지’에서 나눔카 3개 사업자에 동시 회원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또한 지도상에서 모든 사업자의 운영지점과 이용가능 차량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한번으로 해당사업자의 예약서비스에 연결된다.

다만, 나눔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하는 경우, 각 사업자의 나눔카를 처음 이용시 운전면허정보와 나눔카 이용요금 결제카드를 추가로 등록해야한다.

모든 사업자의 차종별 이용요금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와는 달리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전기차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나눔카 홈페이지’ 개설을 기념해 ‘가입하면 할수록 혜택이 커지는 나눔카 회원 통합가입 이벤트’도 개최한다.

다음달 1일~31일까지 통합홈페이지 신규 회원가입고객에게 나눔카 2시간 무료쿠폰을 제공한다.

윤준병 시 도시교통본부장은 “나눔카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로 나눔카 이용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며 “시는 향후에도 나눔카 이용자들의 의견수렴 결과를 적극 반영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나눔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