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음성군, ‘행복홀씨 입양사업’ 모집
상태바
음성군, ‘행복홀씨 입양사업’ 모집
  • 정수명
  • 승인 2017.05.11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은 2015년 9월부터 벌이고 있는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주민이 널리 이용하는 일정장소를 주민 또는 단체가 입양해 자율적으로 환경정화 및 꽃가꾸기를 하는 민간주도의 마을가꾸기 사업으로 현재 14개 단체가 활동하고 있다.

11일 군에 따르면,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투기된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역을 추가 지정·운영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주민·단체는 신청서에 단체명과 입양 희망지역을 기재해 오는 20일까지 우편, 팩스, 방문접수 등으로 군청 환경위생과 및 각 읍·면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단, 입양 희망지역은 공원·유원지 등 지역 명소, 관리주체가 없는 소공원·호수, 도심하천 등으로 관리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여 한다.

행복홀씨 입양사업 사전조사 대상지역 또는 1회 참여인원이 30명 이상 가능한 단체의 경우 선발에 우선 선정될 수 있다.

문근식 환경위생과장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그간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웠던 사각지대를 주민·단체가 자원봉사 차원에서 자율적인 참여로 생활환경을 개선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동 사업이 활성화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