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음성군, 맞춤형 이동특허 상담 큰 ‘호응’
상태바
음성군, 맞춤형 이동특허 상담 큰 ‘호응’
  • 정수명
  • 승인 2017.05.12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은 지난 11일 금왕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와 함께 관내 중소·벤처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이동 특허상담실을 운영했다.

12일 군에 따르면, 이번 상담은 충북도와 특허청의 지원을 받아 중소․벤처기업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지원을 위한 ‘2017 지식재산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공간적으로 특허 상담을 받기 어려운 관내기업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해결해 주는 고객 맞춤형 지원 사업이다.

이날 이동특허 상담에는 관내 20여 업체 및 개인이 참석해 특허·상표·디자인의 출원 및 기술거래·사업화·정책자금에 대한 전문상담과, 출원절차, 타사와의 분쟁 시 대처방안, 의견제출 시 대응방안, 아이디어 사업화 등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항이 논의됐다.

상담 후 등록 및 활용가능성을 고려해 해당 업체에 대해서는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등록 출원 비용 일부가 지원되며 필요시 기업체 현장방문 상담을 통한 심층 컨설팅도 제공한다.

이번 상담에 참여한 한 업체관계자는 “마침 특허 출원을 준비 중이었는데 이번 상담을 통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고, 게다가 특허출원 비용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좋은 기회가 됐다” 며 “이러한 지원을 통해 군 기업들이 좋은 제품을 개발·생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