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 마포구, 상암산 유아숲체험 가족축제 개최
상태바
서울 마포구, 상암산 유아숲체험 가족축제 개최
  • 김재영
  • 승인 2017.05.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연못 체험, 자연과 함께하기, 자연물 표현하기 등 구성
(사진=마포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 마포구(박홍섭 구청장)는 지난 13일 오전 10시 유아숲체험원에서 갑갑한 빌딩숲에 파묻혀 자연 속에서 여가를 보내는 시간이 부족한 유아와 부모 1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암산 유아숲체험 가족축제’를 개최했다.

18일 구에 따르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유아숲체험 가족축제'는 엄마 아빠와 함께 자연을 느끼며 신체 활동 등을 하는 축제로 생태연못관찰, 자연물 표현하기, 모험놀이터 체험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10~15가족을 한 조로 묶어 총 4개조를 편성해 4개 코스를 이동했으며, 초록의 수풀 사이로 퍼져가는 새소리·바람소리 등 일상탈출의 행복감을 한가득 안겨 주는 숲 해설가의 설명으로 참여 가족들의 흥미를 더했다.

두꺼비, 개구리, 잠자리 등 현재 생태연못에서 서식하는 생물들을 관찰하고 탐방하는 ‘생태연못 체험’ 천연 오일을 이용하여 모기기피제 만들고, 주변에 피는 꽃과 함께 가족사진을 찍는 ‘자연과 함께하기’ 염색마카를 이용해 티셔츠에 상암산에서 보고 느낀 것을 그리는 ‘자연물 표현하기’ 등을 구성했다.

박홍섭 구청장은 “자연과 호흡하면서 놀이로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숲체험 프로그램은 도심에서도 충분히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스스로 배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창의성과 감성지능을 키워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