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순천시, 제3호 기적의놀이터 조성 시작하다
상태바
순천시, 제3호 기적의놀이터 조성 시작하다
  • 강종모
  • 승인 2017.05.3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로 더욱 성큼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올 하반기에 강청수변공원에 조성될 예정인 제3호 기적의놀이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의견을 수렴키 위한 간담회를 29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적의놀이터 총괄디자이너인 편해문 씨는 강청공원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기적의놀이터 조성 취지와 의미에 대해 설명했으며, 주민들이 선호하는 놀이터 유형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눴다.

참석한 50여명의 주민들은 순천시가 그동안 조성한 기적의놀이터 ‘엉뚱발뚱’과 ‘작전을 시작하-지’가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놀이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다는 점에 공감하고 제3호 기적의놀이터에도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주민들은 앞으로의 추진사항과 계획에 대해 아이들이 희망하는 내용과 건의사항 등을 격의 없이 전달했다.

김중곤 순천시 도시건설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제3호 기적의놀이터에 대한 이번 주민간담회 의견과 다음 달에 계획 중인 ‘썸머 디자인스쿨’ 운영 후 기본 설계안을 확정할 계획이다”며 “이후 실시설계를 거쳐 재차 주민과 기적의놀이터 TF팀의 폭넓은 의견 수렴을 거친 후 오는 11월까지 제3호 기적의놀이터를 준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천식 순천시 공원녹지사업소장은 “우리 순천시는 오는 2020년까지 총 10곳의 기적의놀이터를 조성해 아이들과 부모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