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1:58 (목)
의왕시,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329억원 확보
상태바
의왕시,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329억원 확보
  • 이지희
  • 승인 2017.05.3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이지희 기자= 경기 의왕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지방하천 제안공모사업에 응모해 최종 선정돼 국·도비 329억원을 확보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의왕시 도시하천(안양천) 정비사업’은 ‘하천을 중심으로 균형 잡힌 도시재생 활성화’를 주제로 의왕시 골사그내 앞에서 군포시계까지 3.41㎞에 걸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의왕시 도시하천(안양천) 정비사업은 총 사업비 329억 원이 소요되는 사업으로 전액 국·도비를 지원받아 내년 실시설계를 착수해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게 된다.

사업 추진 시 의왕시 중심을 관류하는 안양천이 기존 공업단지 및 노후 건축물과 연접돼 있어 주변의 개발사업과 연계 추진함으로써 사업효과의 상승과 균형적인 도시발전을 추구하는 것을 기본 구상으로 했다.

구체적 사업 내용은 하천의 종횡적 연속성 확보와 치수안정성 확보를 위한 교량 및 축제공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친수공간 확보, 하천생태의 건강성 회복을 위한 생태습지 조성, 자전거로와 산책로를 조성하는 것이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사업비 확보로 안양천 인접구역을 현재 추진 중인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여 재해예방은 물론 시민과 공유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