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1:36 (월)
고흥군 보건소, 쯔쯔가무시증 예방 위한 로고송 제작해
상태바
고흥군 보건소, 쯔쯔가무시증 예방 위한 로고송 제작해
  • 강종모
  • 승인 2017.06.0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 보건소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쯔쯔가무시증’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로고송 ‘쯔쯔가라’를 제작했다고 1일 밝혔다.

고흥군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진드기 매개 감염률을 낮추기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단순한 멜로디와 반복되는 가사로 로고송을 만들어 감염병 예방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고흥군은 매주 수요일을 진드기 매개 감염 예방의 날로 지정하고 하루 2회, 지역 전 마을에 주민 홍보용 로고송 송출하고 있으며, 올해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발생률을 30% 이하로 끌어내리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마을방문을 통한 예방교육과 홍보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고흥군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예방이 최우선이다”며 “주민들이 예방수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에 역점을 두고 마을순회 진료 경로당 방문건강 등 계몽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최근 3년간 학습동아리팀과 합동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환자 발생이 비교적 높았던 지역을 특별 관리대상으로 지정해 현장 활동과 마을주민 계몽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치는 등 환자 발생률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