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순천시, 순천형 ‘좋은 일자리’ 창출 위해 머리 맞대
상태바
순천시, 순천형 ‘좋은 일자리’ 창출 위해 머리 맞대
  • 강종모
  • 승인 2017.06.2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청사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20일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추경 계획 등에 발맞춰 ‘순천형 좋은 일자리 창출 대책 및 아이디어 보고회’를 개최했다.

조충훈 순천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서는 정부의 일자리 창출 방향을 공유하고 부서별로 발굴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각 부서는 안전·복지·교육 등 현장 중심의 인력보강, 청년·여성·중장년(은퇴자)노인 맞춤 일자리 확대, 민생밀착 민생사업 등 약 30여건의 일자리 창출방안을 발굴했으며, 다음해까지 약 4000여명의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중장년(은퇴자)과 청년창업자의 공동 창업지원,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등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지원·운영될 예정이다.

순천시는 지난 1년 동안 청춘창고, 청춘웃장, 아랫장 야시장, 청년 챌린지숍, 씨내몰 청년점포 개장 등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100여개를 창출했고, 일하기 좋은 환경개선을 통해 전남도 일자리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백운석 순천시 전략기획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발굴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아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시장실과 경제관광국장실에 일자리 현황판을 설치하고 그 이행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각 부서에서 연도별 일자리 창출 목표를 좀 더 명확하게 제시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부 일자리 추경이 실제로 지역 일자리로 연결될 수 있게 내실 있게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