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7.06.2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역사·제품·서비스 전시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29일~다음달 1일까지 서울광장과 시청 시민청 등에서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자활기업이 공동추진위원회를 구성해 ‘2017 사회적경제 주간기념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180여개 전국 사회적경제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최대 규모 행사로 사회적경제 역사와 제품 및 서비스를 전시와 체험을 마련했다.

메인프로그램은 서울광장에 마련되는 ‘SE여행지’ 부스로 시민들이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복지, 문화예술, 환경, 교육, 먹거리, 주거, 공정무역·여행 7개 분야의 140여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국 사회적경제 10년의 역사와 성과를 비롯해 시 사회적경제 지원정책과 우수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자활기업 사례를 소개하는 ‘정책홍보관’을 운영한다.

특히, 이 두 행사는 사회적경제 관련 궁금증을 즉시 해결해주는 주황색 깃발을 든 ‘SE가이드’ 제도를 운영하고, 현장에서 자세한 상담과 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폐공병을 활용한 취침등 만들기, 암흑 체험, 민속악기·전통놀이 체험 등을 비롯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직접 만들고,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신바람 나는 체험 마을’도 운영한다.

또 수제 전통차, 지역의 특산품, 친환경·유기농식품 등의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세상을 바꾸는 맛집’과 타악퍼포먼스, 사회적경제 영화상영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사회적경제 프리마켓 ‘덕수궁 페어샵’ 등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더불어 시민청에서 ‘공공구매 정책박람회’를 열어 시·자치구 구매담당을 대상으로 공공구매 우수사례와 구매 방법 등을 소개하고, 사회적경제분야 종사자를 위한 기업운영 및 금융상담도 실시한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http://post.naver.com/socialeconomicfair),페이스북(http://facebook.com/socialeconomicfai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연식 시 일자리노동정책관은 “이번 박람회는 10년간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자 시민들이 사회적경제를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ILO사회연대경제아카데미와 아시아정책대화 등 국제포럼을 통해 국내 사회적경제 주체들의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