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유한식 시장, 세종시법 통과 위해 광폭행보 펼쳐
상태바
유한식 시장, 세종시법 통과 위해 광폭행보 펼쳐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8.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동양뉴스통신] 류지일 기자 = 유한식 세종시장이 27일 여의도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전부개정안의 통과를 위해 광폭행보를 펼쳤다.

유 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이완구 의원을 만나 세종시법의 개정 당위성을 설명했고, 이 의원은 “세종시법 개정의 당위성에 공감하고 있다”며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유 시장은 박성효·강기윤 의원 등을 잇달아 만나 세종시법 개정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내달 정기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유 시장의 세종시법 통과를 위한 노력은 이날 오후 5시 새누리당 중앙당사에서 황우여 대표최고위원,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 등 새누리당 주요 당직자와 새누리당 소속 시도지사들이 함께한 ‘새누리당 중앙당 소속 시도지사 간담회’에서도 계속됐다.

유 시장의 국회 방문은 세종시법이 오는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되어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이번 방문으로 세종시법의 정기국회 통과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황영철 안전행정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 위원장 등 주요 인사와의 면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앞으로도 세종시장으로서 바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9월 열리는 정기국회의 일정을 감안해 정부와 여야를 막론하고 다각적인 대응활동을 펼쳐 정기국회에서 세종시법 통과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