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시 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 개최
상태바
'청주시 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 개최
  • 노승일
  • 승인 2017.06.2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농촌지도자대상에 오창읍 김용회, 한연희 부부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농촌지도자 청주시연합회(회장 박지환)가 주관하는 23일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농촌지도자회원과 내빈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청주시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가성황리에 개최됐다.

시농기센터에 따르면, 이 대회는 농촌지도자회의 조직 강화와 회원 사기진작 및 화합과 공감대 형성으로 농촌지도자의 경쟁력 있는 조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사전공연으로는 가뭄으로 고생하는 농업인들의 시름을 덜고 비가 내리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오근장동 온누리풍물단(대표 나영례) 16명이 멋진 공연을 선보여 분위기를 띄웠다.

개회식에서는 시 농촌지도자대상 시상 및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고, 오후에는 화합행사가 이어졌다.

이날 농촌지도자대상 및 우수회원 표창과 감사패 등 총 37명이 상을 받았고 시 농촌지도자대상에는 김용회, 한연희 부부(오창읍)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관기관직원에게 시농촌지도자회원들이 주는 감사패로는 김춘식, 김정형(청주시농업기술센터), 김두원(청주시 원예유통과), 나영구(농협중앙회청주시지부 농정지원단장) 씨가 감사패를 받았다.

대상을 받은 오창읍 김용회씨는 21년간 농촌지도자활동을 하고 우렁이 농법과 유기농쌀을 생산하는 등 친환경 농업실천에 앞장섰다.

또 한우농가 16명이 설립한 청원한우마실 영농조합법인을 운영하는 등 농산물 직거래와 6차산업화에 이바지 한 공로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류승철 시농기센터 지원기획과장은 “농촌지도자회의 발전과 회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해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