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 에코델타시티 공동주택 마스터플랜 설계 공모
상태바
부산 에코델타시티 공동주택 마스터플랜 설계 공모
  • 한규림
  • 승인 2017.06.2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 =부산시는 다음달 3일까지 ‘부산 에코델타시티’ 공동주택 특화단지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공모한다.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시와 K-water, 부산도시공사가 함께 조성하고 있는 국내 최초 글로벌 친수도시이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서부산 중심시대를 여는 ‘살고 싶은 수변 생태도시’ ‘즐거움이 있는 국제친수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부산에코델타시티 내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된 공동주택 단지 특화를 위해 추진된다.

공모 대상구역은 특별계획구역 5, 6이며, 공모면적은 26만6524㎡이며, 이 구역은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핵심지역인 세물머리(세 물길이 만나는 지역)와 약 21만 9000㎡로 조성되는 중앙공원에 인접해 있어 에코델타시티 주거용지 중 최상의 입지여건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세물머리와 그 주변을 포함하는 세물머리 특화구역은 자연하천과 인공수로가 어우러진 관광·레저·예술 복합공간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휴식을 제공하는 글로벌 장소로 브랜드화 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K-water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water.or.kr) 및 부산 에코델타시티 홈페이지(http://ecodeltacity.kwater.or.kr)를 참조하면 되고, 당선작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오는 9월 중에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