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함양군,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상태바
함양군,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 이천수
  • 승인 2017.06.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양군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함양군은 27일 오후 2시 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승강기 사고 및 고장에 대비한 초기 대응능력을 제고하고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훈련은 군, 함양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문화시설사업소, 유지보수업체, 주민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 홍보영상, 임창호 군수 인사말, 승강기사고 사례 및 예방대책 교육, 인명사고시 심폐소생술 등 응급조치 교육, 갇힘 사고 시범훈련 등으로 실시됐다.

이번 체험형 실전 모의훈련에서는 먼저 정전과 함께 승객 4명이 탑승한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가 발생하는 상황이 연출되면서 단계별로 진행됐다.

승객들은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승강기 비상통화장치로 신고하며 엘리베이터 위치와 부상자 수를 알려주고, 이어 승강기유지관리업체와 소방구조대가 현장에 도착했다.

승강기 상태를 확인한 후 강제개방 파괴 등 구조방법을 결정한 뒤 구조에 돌입하고, 부상자를 응급치료해 이송하고 현장을 정리했다.

임창호 군수는 “최근 창원의 사고사례처럼 승강기 오작동으로 안타까운 안전사고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고 군에도 186대의 승강기가 있는 만큼 언제라도 사고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며 “오늘 체험훈련으로 승강기 문이 열릴 때 반드시 승강기 도착여부를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고 만에 하나 승강기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대응력을 높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