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전주시, 시청 앞 잔디밭 가족캠핑장 조성
상태바
전주시, 시청 앞 잔디밭 가족캠핑장 조성
  • 강채은
  • 승인 2017.06.2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축구 시연, 가족공연·버스킹, 문화캠핑 강연 등 진행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다음달 15~16일까지 시민에게 돌려주고, 시민들에게 특별한 하룻밤을 선사하기 위해 시청 앞 시청광장을 ‘시청 앞 잔디밭 가족캠핑’ 장소로 조성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시청 앞 잔디밭 가족캠핑’은 꾸준히 증가하는 시민들의 주말캠핑 수요에 부응하고, 야외로 나들이를 떠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는 도심 속 광장에서 캠핑을 즐기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첫 주말가족캠핑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시 드론축구 시연, 가족공연 및 버스킹, 문화캠핑 강연과 인형극을 곁들인 가족 콘서트,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가족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과 대형젠가, 한지제기, 투호 등 가족놀이터도 운영한다.

캠핑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시청광장 잔디밭에 텐트(규격 15㎡ 정도)를 설치할 수 있으며 옥외형 수돗물 음수대와 전자레인지, 전기포트, 시청강당 화장실, 시청사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 시청광장은 전문 야영장이 아닌 관계로 취사 및 화기사용을 제한하며 도시락을 가지고 오거나 음식을 배달해 식사를 해결해야하고, 캠핑 시 발생한 쓰레기는 되가져가야 한다.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접수는 29일부터 총 30가족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서 및 관련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jeonju.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시 김형조 총무과장은 “최근 급증하는 캠핑문화에 부응하고, 시청광장 가족캠핑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도시를 체험하고, 가족간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좋은시간이 될것이라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