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광양시,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추가교육 가져
상태바
광양시,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추가교육 가져
  • 강종모
  • 승인 2017.06.3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28일, 29일 이틀간 시청 대회의실에서 성희롱·성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추가로 실시했다.

이번 추가교육은 1·2차 교육때 미이수한 직원과 공무직, 사회복무요원까지 포함한 직원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1·2차 교육에서 직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받았던 한국범죄학연구소 민수진 책임연구원을 강사로 초빙해 ‘공공기관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강의로 진행했다.

광양시는 이번 3·4차 추가교육을 통해 광양시의 전 공직자가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과 관련된 문제를 바르게 인식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사건 발생 시 관련 주체들이 올바르게 대처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등 성희롱·성폭력이 다시는 발붙이지 못하도록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광양시는 지난 8일과 9일 정현복 광양시장과 직원 550명을 대상으로 1·2차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지난 1·2차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92%로 조사됐다.

또 성희롱·성폭력의 의미와 범위, 대처방안, 예방방법에 대한 이해도도 기존 44%에서 58%로 확대되고, 성희롱·성폭력 발생 시 대처방안을 잘 알게 되었다는 응답도 59%로 나타나 이번 교육이 성희롱과 성폭력 예방과 대응에 매우 긍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