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1:45 (수)
의왕시, 중국 셴닝시와 국제교류 활성화 도모
상태바
의왕시, 중국 셴닝시와 국제교류 활성화 도모
  • 이지희
  • 승인 2017.07.0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이지희 기자= 경기 의왕시가 월례조회에서 중국 셴닝시에서 파견된 공무원 2명에 대해 임명장을 수여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중국 호북성 셴닝시와 2015년 9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문화 예술 경제 스포츠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활동을 추진하며 국제화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양 도시간의 실질적인 교류를 위해 2015년에 공무원 상호 파견근무를 처음 실시했으며 올해도 양 도시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상호 교환 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셴닝시에서 시로 파견된 공무원은 2명으로 탕펀(唐芬, 여, 38) 셴닝시 인민정부 인사과장과 완크원(宛克文, 여, 32) 여행위원회 부과장으로서 지난 6월부터 파견돼 2018년 4월까지 약 11개월 간 의왕시에서 근무를 하게 된다.

이들은 청계사회복지관에서 실시하는 한국어 수업을 통해 한국 적응기간을 거친 후 시 행정 교육, 한국 생활문화 체험, 축제 및 주요행사 참가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예정이며 의왕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국어 강습 등의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시는 이미 지난 4월 공무원 2명을(박노욱 공업 6급, 홍석일 행정 6급) 셴닝시로 파견해 다양한 사업방안을 연구하고 교류활성화를 위한 업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에 시로 파견근무를 하게 된 셴닝시 직원들을 환영하며 자매결연 관계인 두 도시 공무원들의 교환근무를 통해 양 도시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