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경기도, 시각장애인 구강검진·치료 우대 혜택 열려
상태바
경기도, 시각장애인 구강검진·치료 우대 혜택 열려
  • 탁정하
  • 승인 2017.07.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탁정하 기자=김진식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장과 구지은 유디치과 동두천점 대표원장은 지난 3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 시각장애인의 구강건강을 위한 의료복지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13일 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경기지역 유디치과 지점을 이용하는 도내 거주 시각장애인에게는 스케일링(비급여에 한함), 실란트(비급여항목, 13세 이하 1인당 2개), 임플란트, 충치보철치료, 치아교정 등을 시중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이 적용되는 곳은 고양(일산점, 화정점), 광명점, 구리점, 산본점, 김포점, 동두천점, 부천(상동점, 부천역점), 성남(미금점, 분당서현점, 분당야탑점, 신흥점), 수원(시청점, 영동점, 인계점), 시흥점, 안산(고잔점, 중앙점), 안성점, 안양(범계점, 안양점), 용인(동백점, 수지점, 신갈점), 의정부점, 이천점, 평택점, 하남점, 동탄점 등 30개 지점이다.

서비스를 받길 희망하는 도내 시각장애인 및 가족은 먼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 방문 및 유선접수 통해 희망하는 유디치과 지점을 신청하면 된다. 

김진식 관장은 “시각장애인은 비시각장애인과는 달리 진료 및 치료과정에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5만여 명의 시각장애인 및 가족이 진료비 우대혜택을 비롯하여 구강건강 증진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