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3 (월)
北 "리명박 역적패당과 영원히 상종 안할 것"
상태바
北 "리명박 역적패당과 영원히 상종 안할 것"
  • 조태근
  • 승인 2011.12.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위 기관명의 성명 "만고대죄 끝까지 계산할 것"
북한이 남측 정부가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에 대해 취한 일련의 조치와 발언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리명박 역적패당과는 영원히 상종하지 않을것"이라고 30일 밝혔다. "북한 주민에 대한 위로" 형식의 정부 담화와 방북조문 제한 등을 조목조목 비판하면서 "역적패당의 만고대죄는 끝까지 따라가며 계산할 것"이라고도 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는 이날 오전 발표한 '민족의 대국상앞에 저지른 이명박 역적패당의 만고대죄를 끝까지 결산할 것이다'라는 제목의 국방위원회 기관 명의의 성명에서 "민족의 대국상앞에 저지른 역적패당의 만고대죄와 관련하여 우리 당과 국가,군대와 인민의 공동위임에 따라 다음과 같은 원칙적 립장을 천명한다"며 "이미 선포한대로 리명박 역적패당과는 영원히 상종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방위원회는 북한의 헌법상 최고권력기구로 지난 5월 30일에는 대변인 성명을 통해 “남한 정부와 더이상 상종하지 않겠다”며 군통신선을 차단하고 금강산지구 통신연락소를 폐쇄하겠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날 국방위 성명은 대변인이 아닌 기관 명의로 발표돼 이명박 정부에 대한 북한 최고지도부의 공식입장임을 짐작케 하고 있다.

이날 성명에서 국방위원회는 "민족의 대국상앞에 저지른 리명박 역적패당의 악행은 남녘동포들의 조의표시와 조문단북행길을 한사코 막아나선데서 극치를 이루었다"고 비판했다.

구체적으로 성명은 "리명박 역적패당은 응당한 조치를 취할대신 모든것을 외면하면서 민심을 반영한 조의는 '북정권과 분리된 주민들에 대한 위로'로 격하시키고 조문단파견요구는'남조선사회의 혼선'을 구실로 차단"했다고 지적했다. 정부의 20일 담화를 문제삼고, 방북조문을 이희호 여사와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에 대해서만 허용한 점을 비판한 것이었다.

국방위는 "우리 수뇌부와 인민대중을 리간시키려고 어리석게 책동했다"며 "'선별방문'과 '제한된 답례조문단파견조치'로 민족의 어버이 품으로 오고파하는 각계각층의 북행길을 전면차단하는 대역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성명은 청와대 고위관계자가 지난 22일 “(천안함·연평도 사태와 관련해) 최종적 책임은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에게 있다"고 말한 데 대해 "특대형 범죄"라고 규정했다.

성명은 "지어(심지어) 역적패당은 무엄하게도 천안호침몰사건과 연평도 포격전에 대한 '최종책임'을 우리의 최고존엄과 련계시키면서 이번 기회에 '당국의 5.24조치'를 철회하고 북남관계를 개선하려면 저들이 움직일수 있는 명분을 우리가 세워주어야 한다는 희떠운 소리까지 줴치였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와 무관한 천안호 침몰사건과 선도발에 대응한 우리 군대의 자위적인 연평도 포격전을 걸고 감히 우리 최고존엄을 건드린것은 그 어떤 경우에도 용납할수 없는 특대형범죄이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정부가 김 위원장 사후 '급변사태', '불안정성'을 언급한 데 대해서도 " 그 무슨 '변화'를 유도해보려고 모의한 죄행까지 계산한다면 역적패당의 악행은 살아숨쉴수 없는 범죄"라고 지적했다.

이같은 이유로 성명은 "원칙적 립장을 천명"한다며 "이미 선포한대로 리명박 역적패당과는 영원히 상종하지 않을 것", "민족의 대국상앞에 저지른 역적패당의 만고대죄는 끝까지 따라가며 계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국방위원회는 향후 남북관계 개선의 여지는 남겨 두었다.

성명은 "우리 군대와 인민은 앞으로도 북남관계개선과 평화번영의 길을 향하여 힘차게 나가게 될 것"이라며 "우리가 바라는 북남관계개선은 리명박 역적패당이 떠드는 '강경'과 '유연성', 그것을 뒤섞은 교활한 술수에 기초한 개선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이룩하려는 북남관계개선과 통일,평화번영의 대업은 자주,평화,통일의 기치따라 력사적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실현하기 위한 거족적인 투쟁을 통한 대업이다"라고 강조했다. [민중의소리=조태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