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21 (화)
경남도, ‘하반기 중국 종합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상태바
경남도, ‘하반기 중국 종합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 이정태
  • 승인 2017.07.1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오는 19일~다음달 4일까지 중국시장 판로 개척과 시장 동향 파악을 위해 ‘2017 하반기 중국 종합 무역사절단’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18일 도에 따르면, ‘2017 하반기 중국 종합 무역사절단’은 오는 11월 6일~10일까지 중국 연태(烟台) 및 항주(杭州)에서 도내 수출 중소기업과 현지 바이어간 1대1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도내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도와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종합 무역사절단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다음달 4일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http://trade.gyeongnam.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는 KOTRA의 시장성평가를 토대로 국제인증 보유 현황 등 신청업체의 수출잠재력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참가기업 1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현지 상담장 임차료, 바이어 발굴비, 통역료 50%, 편도항공료(1사1인) 등을 지원한다.

김신호 도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무역사절단 파견은 중국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현지 시장의 눈높이에 맞는 도내 우수 물품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