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1:47 (화)
경남도, 하절기 쿨맵시 캠페인 실시
상태바
경남도, 하절기 쿨맵시 캠페인 실시
  • 이정태
  • 승인 2017.07.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여름철 체감온도 감소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진주시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도 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17 하절기 쿨맵시 캠페인’을 실시했다.

20일 도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진주 혁신도시 공공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를 찾아가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인 쿨맵시 문화 확산을 위해 현장에서 직원 25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쿨맵시 생활실천 캠페인 슬로건은 첫째, ‘환경을 위한 쿨맵시’로 여름철 건강온도는 26~28℃ 유지, 둘째, ‘건강을 위한 쿨맵시’로 신체온도를 2℃낮추기, 셋째, ‘아름다움을 위한 쿨맵시’로 가볍고 얇은 밝은 옷으로 시원하고 보는 이도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하기이다.

도는 이 3가지 슬로건과 함께 1인 1톤 줄이기 실천서약 등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홈페이지, 블로그, SNS를 통한 홍보활동도 병행해 전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도 조성했으며, 각 시·군도 지역 민간단체들과 함께 전통시장, 터미널 등 유동인구 밀집지역에서 거리캠페인 전개 및 시가지 가두행진, 지역관공서·금융기관·대형마트 방문 홍보 등 각 지역 실정에 맞춰 다양하게 이달~9월초까지 쿨맵시 캠페인을 진행한다.

정영진 도 환경정책과장은 “쿨맵시를 착용하면 체감온도를 약 2℃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어 가정이나 직장에서 냉방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저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