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순천시, 모유수유실 확대 설치
상태바
순천시, 모유수유실 확대 설치
  • 강종모
  • 승인 2017.07.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민원실·드라마촬영장·낙안읍성·청춘창고 등 6곳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 보건소(소장 장일종)가 모유수유실을 확대 설치해 임산부를 배려하고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면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순천시에 따르면 시청민원실, 드라마촬영장, 낙안읍성, 건강생활지원센터, 청춘창고, 서면주민센터 등 공공기관 6개소에 모유수유실을 설치하며 기저귀교환대, 소파, 전자렌지, 수유쿠션 등을 비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모유수유실이 기존 40개소(관공서16, 민간24)에서 46개소(관공서22, 민간24)로 확대됐다.

모유수유는 아기에게는 감염에 대한 면역(장염, 중이염, 뇌막염, 폐렴 등 감염 감소), 영아돌연사증후군 예방, 지능 발달, 알레르기·아토피 피부염·천식 발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엄마에게도 산후 회복 및 산후 합병증 감소, 산후 비만․우울증 예방, 경제적 비용감소 등 장점들이 많기에, 엄마와 아기의 건강을 유지·증진키 위해 모유수유가 권장되고 있다.

순천시는 지난 4월에는 임산부를 위한 적극적인 주차 편의를 제공키 위해 임산부 전용 주차장를 확대 설치하고 기존주차장 도색을 실시했고, 출산장려 표어를 공모해 ‘혼자는 외로워요, 둘은 돼야지요, 셋이면 더 좋구요’ 등 5건을 선정, 표창한 바 있다.

오현숙 순천시 보건소 출산장려계장은 “우리 순천시는 앞으로도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인식개선 운동으로 출산장려송 공모 출산장려 UCC 콘테스트 건강한 베이비 경진대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061-749-689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