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경남도, 조선·해양플랜트 수출상담회 참가업체 모집
상태바
경남도, 조선·해양플랜트 수출상담회 참가업체 모집
  • 이정태
  • 승인 2017.07.2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오는 24일부터 조선, 해양플랜트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조선·해양플랜트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21일 도에 따르면, 오는 9월 28일 개최되는 이번 수출상담회는 9월 27일부터 사흘간 창원에서 열리는 ‘2017 한·아시아 지방정부 경제협력 컨퍼런스’와 연계해 해외 정부관계자와 바이어가 함께 참가하게 돼 수출 상담의 시너지 효과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도는 최근 조선 기자재 분야 연평균 14%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중국을 비롯하여 신흥시장으로 떠오르는 베트남 등 지리적 인접성으로 지속적인 교류가 용이한 아시아 지역 조선, 해양플랜트 분야 잠재 바이어를 경남무역과 협력해 발굴·초청하고 국내 기업과 1대1 수출상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4일~다음달 18일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trade.gyeongnam.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조선, 해양플랜트 기자재 관련 중소기업이면 참여 가능하다.

도와 경남무역은 업체가 제출한 참가신청서 상의 제품정보를 바탕으로 해외바이어와의 매칭을 진행해 최종 상담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김신호 도 국제통상과장은 “유가 하락과 국내·외 경기회복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 해양플랜트 기자재 관련 중소기업들이 이번 수출상담회를 계기로 아시아 지역 수출선을 확보하고 활로를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최소의 비용과 시간으로 바이어와의 상담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이번 상담회에 도내 관련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