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순천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2개 분야 최고상 수상
상태바
순천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2개 분야 최고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17.07.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우수사업 부문 최우수상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24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올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순천시는 또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우수사업 부문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해 2개 부문에서 기초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최고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진행된 올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의 일자리 평가는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치단체의 노력과 성과 등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또한 청년 창업·창직과 연계한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한 순천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활로를 모색하고, 근로환경 개선사업으로 근로자 무료 통근버스 운행 및 산단 내 맞벌이 부부를 위한 직장어린이 집 설치 운영 등 일자리 목표를 훨씬 초과하는 137%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순천을 위해 일자리가 최고의 열쇠라고 생각하기에 더 많은 일자리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청년 등 시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영선 순천시 경제관광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옛 농협창고를 개조해 청년들의 창업을 유도하는 청춘창고 청춘웃장 아랫장 야시장 챌린지 숍 개장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큰 성과를 거뒀고 순천형 청년정책 비전선포 등 일자리 정책 수립 업무 극대화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