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아산시, 헝가리·중국 청소년 국제교류 캠프 참가
상태바
아산시, 헝가리·중국 청소년 국제교류 캠프 참가
  • 최남일
  • 승인 2017.07.3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는 관내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국외 자매도시인 헝가리 미슈콜츠시와 중국 동관시에서 주최하는 국제교류 캠프에 참가한다.

헝가리 미슈콜츠시가 주최하는 국제 청소년 캠프는 31일부터 8월 7일까지 중고생 1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학생들은 헝가리 중부지방 발라톤 호수 인근의 캠프장에서 헝가리, 불가리아 등 10개국 청소년과 각 도시를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 팀별 스포츠 활동 및 인근 도시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나라 청소년과 교류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미슈콜츠 캠프 일정 후에는 청소년 캠프를 주최한 미슈콜츠시 청, 미슈콜츠시의 유명한 동굴온천 등 미슈콜츠시 및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 명소를 돌아보는 문화체험도 예정되어 있다.

이밖에도 31일부터 8월 7일까지 중국 동관시가 주최하는 청소년 캠프에는 주최 도시인 중국 동관시를 비롯해 에티오피아, 독일, 체코 등 6개국이 참가해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한 상호이해의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캠프에는 아산시 중·고생 10명이 참가한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우리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이 해외 자매도시가 주최하는 청소년캠프에 참가해 견문을 넓히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2014년부터 아산시 청소년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국외 자매도시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목적으로 헝가리 및 중국의 자매도시가 주최하는 국제교류 캠프에 청소년을 파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