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의왕시-코레일인재개발원, ‘여름방학 어린이 철도학교’ 운영
상태바
의왕시-코레일인재개발원, ‘여름방학 어린이 철도학교’ 운영
  • 이지희
  • 승인 2017.08.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이지희 기자= 경기 의왕시는 11일과 오는 18일 코레일 인재개발원과 함께 초등학생 3~5년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어린이 철도학교를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철도학교는 전국 유일의 철도특구 도시인 시가 아이들에게 철도의 우수성과 특성을 알리고, 다양한 철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철도학교는 11일 덕성초교, 오는 18일 부곡초교 등 총 2회에 걸쳐 50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코레일 인재개발원과 철도박물관에서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철도안전체험센터에서 안전교육을 받은 뒤, 시뮬레이터 운전실에서 기기를 직접 조작해 보고 철도서비스와 예절 체험, 철도 역사와 철도 종류 등 철도과학기술 학습 등의 시간을 갖는다.

특히 코레일 전문교수가 직접 교육에 나서 학생들에게 철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여러 이야기를 들려주게 된다.

교육 후에는 의왕레일바이크 호수열차를 직접 타보며 철도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만재 시 공원산림과장은 “이번 철도학교를 통해 아이들이 철도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어린이 철도학교를 경험할 수 있도록 철도학교 프로그램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