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함양군, 영세축산농가 대상 가축무료순회진료 ‘호응’
상태바
함양군, 영세축산농가 대상 가축무료순회진료 ‘호응’
  • 이천수
  • 승인 2017.08.1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양군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함양군은 18일 폭염 및 하절기 다발하는 가축질병을 예방하고자 수의사의 진료혜택이 적은 안의면 영세·고령 한우사육농가 22호를 대상으로 가축 무료순회진료를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가축 무료순회진료는 군과 안의면 관계공무원과 군 수의사회 등 총 14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료본부와 3개 진료반을 구성해 운영됐다.

진료본부에서는 이들 영세·고령농가를 대상으로 양축관련 상담을 실시해 원활한 축산활동에 도움을 줬으며, 진료반에서는 소규모 농가 가축 무료순회진료와 약품공급, 하절기 가축 사양관리 지도 등을 실시했다.

군 외에도 경남 축산진흥연구소에서는 가축농가의 위생적인 환경을 위해 농가 소독을 지원해 질병으로 인한 농가 피해 최소화 및 양축의욕 고취에 앞장섰다.

특히 이번 가축 무료순회진료에서는 소독 실시요령, 가축질병 예찰요령 전파 등 가축방역 현장지도를 통해 농가 방역의식 함양에 크게 기여했으며, 주요 가축전염병 예찰을 병행 실시해 가축전염병 발생을 사전 예방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무료순회진료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매년 정례화하고 더 많은 영세 축산농가가 진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