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조충훈 순천시장, 다음해 신규시책 및 핵심사업 업무보고회 개최
상태바
조충훈 순천시장, 다음해 신규시책 및 핵심사업 업무보고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7.09.0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중심이 되는 시민의 삶에 힘이 되는 한 해 만들 계획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조충훈 순천시장은 7일과 8일 이틀간 다음해 신규시책과 핵심사업에 대한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첫째 날 7일은 국·소별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고 해당 국·소의 핵심과제를 전 부서가 함께 공유하며, 시민공감정책 발표회가 진행된다.

▲둘째 날 8일에는 각 부서별 다음해 핵심사업과 신규시책을 중심으로 토론하고 시정 주요 방향을 공유한다.

◇시민과 숙의 과정 거친 공감정책 발표

7일 업무보고회장은 이색 발표회로 눈길을 끌었다.

보통 간부공무원이 보고하는 지자체 업무보고회 형식을 벗어나 그 동안 시민들과 함께 워크숍과 토론을 거쳐 발굴한 ‘시민공감정책’을 해당 업무 담당 직원이 직접 발표했다.

순천시는 다음해 시정의 주요방향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와 잘사는 순천에 방점을 두고 분야별 전문가, 시민, 공무원들이 함께 토론과 합의를 거쳐 다음해 시정에 도입할 정책을 발굴해 왔다.

이날 발표된 공감정책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생활시책, 사람 중심의 안전한 주차 환경 조성 방안, 순천 문화의 거리 활성화 방안, 순천형 좋은 일자리 창출 등으로 다음해 신규 사업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이고 박수 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것이 결국 행정의 몫이라 생각하고 다음해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시정으로 시민의 삶에 힘이 되는 한 해를 만들기 위해 전 공직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음해 국·소별 주요 비전과 전략 공유

다음해 주요 시정방향으로는 시민과 함께 잘사는 순천을 위해 일자리 허브 도시를 만들어 시민 누구나 행복을 누리는 복지와 혁신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잡월드와 마그네슘 클러스터 등 미래세대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투자와 오는 2030년 순천을 준비하는 중장기계획을 수립한다.

양효정 순천시 전략기획과 기획계장은 “구체적 실행계획으로 지역의 좋은 일자리로 연결되는 직업 클러스터 조성 스마트시티 기반 구축 청년 일자리 1만개 창출 읍·면·동 중심의 공공서비스 확대 치매안심센터 설치 생태 관광 벨트 조성 등이 제시됐다”고 말했다.

백운석 순천시 전략기획과장은 “다음해는 민선6기 시정운영계획을 꼼꼼히 점검하고 주요 현안사업을 매듭짓고 시민중심의 자치와 분권 시대를 열어가는 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