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동해시, 대한민국 지식대상 도 최초 우수상 수상
상태바
동해시, 대한민국 지식대상 도 최초 우수상 수상
  • 손태환
  • 승인 2017.10.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화분야, 인사, 직무토론, 지역관찰제 등 높이 평가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19일 오후 4시 서울 신라호텔에서 지식기반의 행정·경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되는 ‘제6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도 최초로 우수상을 수상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지식 확산을 통한 혁신’이란 모토로 행정안전부와 매일경제가 공동으로 지식 행정과 경영 활동이 우수한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기업을 발굴하는 상이다.

이는 2012년부터 매년 지식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바탕으로 혁신을 이끌어내고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행정기관에 대한 지식 행정분야와 공공기관·민간기업에 대한 지식 경영분야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식기반의 업무 추진 전략, 지식행정·경영활동, 지식활동에 의한 성과 창출, 제4차 산업혁명 등 4개 분야에 대해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차 심사와 2차 현지 실사를 거쳐 수상자를 확정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정보화분야, 인사, 직무토론, 지역관찰제(현장 행정 분야)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과 역량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현장 행정을 중심으로 지난해부터 280여 회의 직무연찬 토론회를 시작으로 친절도 향상, 동해 무릉제 개선 방안, 인구늘리기 신규 시책, 효율적 가로수 관리 방안, 로봇대회 개최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식행정 마인드 제고를 위해 새올 포털을 통해 다양한 지식 노하우와 정책 자료를 등록해 협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스마트 300 시정 패널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심규언 시장은 “시민과 직원간 원활한 소통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다양한 시도와 꾸준한 노력들이 평가에 반영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신뢰와 소통에 바탕을 둔 선진 지식경영으로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