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10대 여성 직업체험 '쇼미더잡스' 개최
상태바
서울시, 10대 여성 직업체험 '쇼미더잡스'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7.10.1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10대 여성 자립 동기 부여
바리스타 체험(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19일 오후 4시 관악구 도림천 일대에서 가출 등 위기 10대 여성의 자립을 돕는 직업체험축제 ‘쇼미더잡스:Show me the jobs’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쇼미더잡스’는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적고 취업의 선택 폭이 좁은 위기 10대여성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 자립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상디자인, 헬스트레이너, 플로리스트, 수공예, 바리스타 등 10대 여성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직업체험 부스와 진로적성검사, 진로상담 등을 진행한다.

또한, 벽산과 하츠에서는 인사담당자가 직접 위기 10대 여성들에게 모의 채용면접 시험과 이력서 작성방법, 취업 컨설팅 등 실제 취업 준비과정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한다.

위기 10대 여성들은 어린나이에 가출해 낮은 학력으로 음식점 서빙이나 전단지 배포 등 단기적이고 단순한 근로경험이 대부분이며 경력이나 기술이 부족해 안정적인 취업이 어렵다.

특히, 가출 십대여성들은 생계를 위한 성매매에 내몰리기도 하는데 이를 위해 청소년 중에서도 여자 청소년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먼저, 의상디자인 체험부스에서는 3D 캐드를 활용해 의상디자인을 해보고 옷이 실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헬스트레이너 체험부스에서는 직접 운동을 하며 헬스트레이너가 되기 위한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플로리스트 체험부스에서는 식물의 특성과 전문가가 되는 과정을 알아보고 미니부케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아울러, 수공예 체험부스에서는 매듭공예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바리스타 체험부스에서는 직접 커피를 내리며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할 사항과 소양에 대해 안내한다.

그 밖에도 네일아트 및 메이크업, 제빵사,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와 진로탐색 부스에서는 진로 교육전문가가 진로적성검사와 진로상담 등을 제공한다.

배현숙 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직업체험축제 ‘쇼미더잡스’는 위기 10대 여성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는 위기 10대 여성들에게 학력취득, 일자리 제공 등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자립지원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