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시, 낚시관광산업 선진화 추진계획 수립
상태바
부산시, 낚시관광산업 선진화 추진계획 수립
  • 부산·경남취재본부
  • 승인 2013.10.0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부산·경남취재본부 = 부산시는 지난해 9월 낚시 관리 및 육성법이 시행됨에 따라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산시 낚시관광산업 선진화 추진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추진계획은 지난 2012년부터 낚시관광산업 활성화 준비계획 수립과 T/F 협의회를 구성해 3차례의 협의회 및 전문가 간담회 등을 거쳐 수립됐다.
 
이번 추진계획은 최근 주 5일제의 정착과 국민소득 2만 달러 시대 진입 등으로 여가선용의 기회가 늘어나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레저 활동을 추구하는 국민적 요구 및 해양관광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미끼 및 떡밥, 납추 과다 사용, 쓰레기 투기 등으로 인한 해양환경 오염 등 낚시에 대한 좋지 않는 인식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대도시 연안 어선어업에 새로운 활로 모색을 통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추진계획은 낚시관광산업 기반조성의 연안어선의 Fishing Boat화 등 4개 사업, 낚시 선진화 모델개발의 바다낚시 테마파크 조성(낚시공원) 등 5개 사업, 낚시산업 R&D 및 제도개선의 연구용역 등 3개 사업, 낚시관련단체 육성 및 지원의 친환경 낚시도구 개발지원 등 4개 사업 총 4개 분야 16개의 세부단위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2014년부터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연안·해양·관광·레저 등 다양한 해양수산 관광자원 및 풍부한 배후 관광수요 등 지역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낚시관광산업이 제대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낚시 관련단체, 전문가 등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이번 계획을 추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국민들의 여가활동 방식이 적극적인 스포츠 및 레저 활동 등으로 변화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족 중심적이고 자연친화적 휴양문화 확산, 취미생활 등이 다양화 되고 있어 이번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건전한 낚시문화 정착과 지역 낚시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