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기도, 팜셰어 농장 개소식 개최...창업농 후계자 정착 지원
상태바
경기도, 팜셰어 농장 개소식 개최...창업농 후계자 정착 지원
  • 탁정하
  • 승인 2017.10.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탁정하 기자=경기도가 26일 농협대학교 실습농장에서 농협대학교와 협력해 진행 중인 팜셰어 사업의 농장 개소식이 열렸다.

도에 따르면, 이날 개소식에는 올해 초에 선발된 농협대학교 소속 농장 경영자 20명을 비롯해 도청·농협대학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현판식, 농장시찰, 교육생 농업경영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팜셰어는 체계적인 창업설계 및 경영 컨설팅으로 창업농 후계자의 안정적 농촌정착에 기여하고, 사전 모의창농 기회부여를 통한 향후 영농정착 시 초기 실패율을 감소시키는 목적으로 실행된 교육프로그램이다.

실습농장은 고양시 덕양구 농협대학교 내 1만4278㎡ 가량의 부지에 개인별 실습하우스 20동(165㎡/동)을 지었다. 

팜셰어 지원사업 참가자의 모의창업과 교육운영 병행을 통한 사업성과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현재는 시설채소, 화훼, 특용작물, 버섯, 딸기 등을 재배하고 있다.

농협대학교에서는 2000여명의 최고농업경영자과정 수료생들 중 엄선된 멘토를 지정해 재배실습, 현장실습 등 교육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킴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눈높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또한 농협하나로 매장 납품계약 체결을 지원하고, 지역농협 로컬푸드 출품 판매의 지원, 인터넷 및 SNS 활용 판매가 가능토록 교육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도 관계자는 “한경대 및 농협대와 함께 창농팜셰어 사업 추진으로 정년이 없는 농업분야가 청년들에게 새로운 개념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본다”며 “향후 팜셰어 사업 등 귀농 정착 활성화 사업 추진으로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