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한-엘살바도르 관세청, 세관 현대화 위한 협력 약속
상태바
한-엘살바도르 관세청, 세관 현대화 위한 협력 약속
  • 정효섭
  • 승인 2017.11.1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관세청 제공)

[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김영문 관세청장은 17일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아르만도 플로레스(JOSE ARMANDO FLORES ALEMAN) 엘살바도르 관세청장과 상호협력 회의를 개최하고, 엘살바도르 관세분야의 현대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관세청에 따르면,이번에 서명한 양해각서에는 엘살바도르가 도입을 추진 중인 위험관리시스템 등 전자통관시스템의 중요모듈 구축을 한국 관세청이 적극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관세청은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엘살바도르 세관 현대화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양 관세당국 간에 이어갈 것이다.

한편, 아르만도 플로레스 엘살바도르 관세청장과 함께 방한한 관세청 실무자들은 5일간의 일정으로 인천세관, 부산세관 등 관세행정 현장에서 초청연수를 마쳤다.

이번 연수는 관세청이 행정한류 해외 확산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개도국 대상 ‘관세행정 현대화 컨설팅 사업’의 일환이다.

관세청은 2012년부터 한국 전자통관시스템에 관심을 보이는 개도국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지원키 위해 관세행정 현대화 지원사업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이는 한국의 선진관세행정 전수 뿐 아니라, 각 대륙별 거점국가를 중심으로 교류를 확대해 전자통관시스템 해외 수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