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박지원 "당을 흔드는 것은 안철수 대표"
상태바
박지원 "당을 흔드는 것은 안철수 대표"
  • 안상태
  • 승인 2017.11.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사진=국민의당 제공)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20일 자신 등 호남중진들이 평화개혁연대를 만들려는 게 '안철수 흔들기' 아니냐는 안철수 대표측 비난에 대해 "안철수 흔들기가 아니고 당 바로세우기"라고 반박했다.

박지원 전 대표는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당을 흔드는 것은 안철수 대표"라고 강조했다.

그는 더 나아가 "안철수 대표가 종국적으로는 YS처럼 3당 통합을 해서 대통령이 되려고 하는 것 아니냐, 그런 의심이 지금 현재 존재하고 있다"면서 "안철수 대표와 만나서나 또는 전화상으로 얘기를 하면 ‘하지 않는다’ 하고 또 추진하니까 문제가 된 것 아니냐"며 바른정당과의 통합 추진이 안 대표의 대권욕에 의한 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했다.

그는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DJ도 DJP연합을 하지 않았냐'며 안 대표를 감싸고 나선 데 대해서도 "자꾸 DJP연합 하는데, 우리가 자민련하고 민주당이 통합했냐? 연대했다"라면서 "왜냐면 자기들의 가치를 인정하면서, 정체성을 인정하면서 유사한 점으로 연대를 해서 연합정권을 세운 거다. 그렇지만 DJ는 JP화 되지 않았다. 보수의 아이콘인 JP가 햇볕정책을 지지하고 협력해서 이루어졌다"고 반박했다.

반면에 안 대표 측근인 이언주 의원은 20일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결국 미래세력과 과거세력의 대결처럼 갈 가능성이 많다"며 "과거세력을 따라서 이렇게 나가실 분은 별로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정치라는 것은 자기 소신을 가지고 하는 것"이라며 "그래서 굳이 만약에 소신을 지켜야겠다, 굳이 그것이 중요하다라고 생각하신다면 보내드릴 수밖에 없지 않는가 그런 말씀들도 일부 의원님들이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박지원 전 대표가 동네슈퍼 2개 합쳐봤자 대형마트 못된다고 비판한 데 대해서도 "수십 년 간 정치를 하시면서 여러 가지 겪으셨을 거고 또 본인이 갖고 있는 어떤 굳어진 관점이 있을 수 있다"면서 "우리나라가 골목 동네슈퍼가 합해서, 힘을 합해서 대형마트를 이길 수 있는 그런 나라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