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산림과학원, 홍릉숲 단풍달력 제작·공개
상태바
산림과학원, 홍릉숲 단풍달력 제작·공개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3.10.0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3년 홍릉숲 단풍달력.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국립산림과학원(윤영균 원장)은 지난 7일 가을철 시기별로 단풍을 골라 감상할 수 있는 2013년 홍릉숲 단풍달력을 발표했다.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홍릉숲 단풍달력은 2009년부터 해마다 제작돼 왔으며 홍릉숲의 단풍나무, 화살나무, 신갈나무 등 단풍이 드는 45수종을 대상으로 9월부터 매일 수관전체의 단풍 비율(%)을 모니터링 해 수종별 단풍개시일을 나타낸 달력이다.
 
올해 홍릉숲 단풍은 지난 7일부터 은단풍나무, 꽃단풍, 조일단풍, 삼손단풍 등 다양한 단풍나무 수종이 물드는 것을 시작으로 신나무, 백합나무, 화살나무, 신갈나무 등까지 이어져 10월 하순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수종별로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기간은 은단풍, 신나무, 조일단풍, 삼손단풍, 세열단풍 등 단풍나무 수종은 40일 이상, 신갈나무, 상수리나무 등 도토리가 열리는 참나무 수종은 20일 내외로 다르다.
 
또 단풍기간이 가장 짧은 수종은 고로쇠나무와 쇠물푸레나무로 10일 정도만 단풍을 볼 수 있다.
 
산림생태연구과 김선희 박사는 “올해는 평년과 같은 수준의 강수량이 유지되면서 기온은 높고 일교차가 큰 날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단풍이 보기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