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 청주시의회 본회의 시정연설
상태바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 청주시의회 본회의 시정연설
  • 노승일
  • 승인 2017.11.2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만 행복시민과 함께 더 큰 미래로 도약할 것
사진 설명 :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이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 사진 =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28일 제31회 청주시의회 정례회의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현재 권한대행 체제임을 엄중히 인식해 시정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고, 그 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100만 행복시민과 함께 더 큰 미래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 권한대행은 내 삶이 윤택해지는 경제도시 완성, 시민 모두 행복해지는 복지문화 조성, 조화롭게 성장하는 균형도시 건설, 마음놓고 생활하는 안전도시 구현, 자연과 함께 살기좋은 청정환경 조성, 소통으로 완성되는 체감행정 실현 등 분야별 시정운영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4차산업혁명·인구절벽·청년실업·세계경제유동성 등 혼란스러운 정세와 경제변화라는 위기는 미래를 착실하게 준비해 온 청주시민에게는 오히려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내년에는 100만 행복시민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시민체감온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다짐했다.

이를 위해, "맞춤형 투자환경 과 4차 산업혁명 주력 산업을 향한 전략적 투자유치를 확대해 경제기반을 더욱 튼튼하게 다지는 한편, 청년실업문제 해결을 최우선에 두고 청년고용확대를 위한 취업지원을 대폭 강화하며,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통해 중장년층과 취약계층 고용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었다.

이 권한대행은 “사상 최대의 국비확보와 기업유치를 통한 세수증대로 지난해에 이어 예산 2조 원의 시대가 이어진다”며, “이번 예산안은 재정건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면서 서민일자리·안전·환경·복지망 등 시민체감에 역점을 두고 R&D투자확대로 더 큰 미래에 대비하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