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고흥군, 제3회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상태바
고흥군, 제3회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7.11.2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 개선에 공헌한 부서와 직원에게 인센티브 지급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규제개혁위원과 주무부서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제3회 규제개혁위원회(위원장 부군수)를 열었다.

소영호 고흥군 부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우수 부서 및 직원에게 ‘인센티브 지원을 위한 규제개혁 실적평가 결과(안)’이 상정되어 이에 대해 심의했다.

상정된 심의 안건은 참석 위원 전원 의견이 일치해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에 따라 규제개혁 공헌도가 높은 우수 부서 7곳, 우수 직원 5명이 선정됐고, 다음 달 중에 표창장 수여식을 거쳐 대상자에게는 실제 인사상 가점과 포상금이 지원(급)될 예정이다.

위원회는 지난 9월 회의에서, 규제개혁 추진에 공헌한 우수 부서와 직원을 선정하고 그에 합당한 인센티브를 지원키 위해 11개 평가지표로 이루어진 ‘선정 평가기준안’을 가결해 그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고흥군 규제개혁위원회는 다양한 분야의 인사 12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불합리한 제도로 인한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키 위해 올해 들어 세 차례 회의를 열고 안건을 논의해 오고 있다.

회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실과 동떨어진 중앙부처 법령이나 자치법규(조례·규칙) 내 규정 지역 중소상공인에게 과도한 제약을 주는 규제를 발굴해 위원회에 안건을 상정하고 논의함으로써 주민불편을 해소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