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전시, 겨울철 시내버스 운행대책 마련
상태바
대전시, 겨울철 시내버스 운행대책 마련
  • 정효섭
  • 승인 2017.12.1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 전경(사진=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가 겨울철 강설 및 도로결빙에 따른 시내버스 미운행 해소를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자치구, 버스조합, 유관기관과 긴급 연락체계를 구축해 미운행 예상지역의 강설 및 도로결빙에 대비해 실시간 상황 전파와 공유, 대응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겨울철 강설 및 도로결빙에 따른 시내버스 미운행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상상황에 따라 시, 시내버스 조합 및 업체에 비상근무체계를 구축하고 주요지점의 교통상황 및 시내버스 운행 상황을 파악해 건설관리본부 및 5개 구청 제설부서와 협력해 신속한 도로제설로 안전한 시내버스 운행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강설시 시내버스 운행이 통제되거나 결빙구간으로 미운행이 예상되는 노선을 파악(시내권 운행구간 52개노선, 외곽지역 26개노선)하고, 이 구간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업체에 대해서는 강설 등에 대비한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등 시내버스 운행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강설로 인해 시내버스 운행이 어려운 지역에 대해서는  주민대표들에게 사전에 미운행 안내를 통보해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시 양승찬 교통건설국장은“겨울철 강설 등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긴밀히 구축해 겨울철 시내버스 안전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