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전시, 사설안내표지 디자인 관리지침 개정
상태바
대전시, 사설안내표지 디자인 관리지침 개정
  • 정효섭
  • 승인 2017.12.1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형 사설안내표지 (사진=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는 도로법 제55조(도로표지) 및 사설안내표지 설치 및 관리지침 개정에 따라‘대전시 사설안내표지 디자인 관리지침’을 개정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사설안내표지는 주요 공공시설, 공용시설 등의 관리주체가 당해 시설을 안내하기 위해 도로구역 내에 설치하는 표지로, 2010년 4월에 제정된 지침에는 표지의 규격과 색상, 서체, 글자 크기, 문안의 배열, 설치방법 등 세부 사항 등이 담겨있다.

이번 개정 지침에는 사설안내표지의 표준형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제시해, 표지의 색상 등 다양한 오용사례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앞으로‘사설안내표지 디자인 관리지침’에 대한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디자인이 올바르게 적용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기 설치된 총 770개의 표준형 사설안내표지를 자치구와 합동으로 점검해 오용사례를 바로잡아 나갈 계획이다.

시 신성호 도시주택국장은“지침 개정에 따라 사설안내표지 디자인에 대한 보다 철저한 관리를 통해 무분별하게 난립된 사설안내표지를 근절하고 정돈된 명품 가로경관을 조성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개정된‘사설안내표지 디자인 관리지침’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도시경관과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