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오시덕 공주시장,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
상태바
오시덕 공주시장,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
  • 이영석
  • 승인 2017.12.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시덕 공주시장 청렴인대상수상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오시덕 충남 공주시장이 지난 9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4회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이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과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청렴인 대상은 투명하고 공정한 정치·행정·사회문화 확립을 통해 국가와 정치발전에 기여한 정치인·공직자 등에게 주는 상이다.

11일 시에 따르면, 오 시장은 2014년 7월 민선6기 취임 이후 ‘정도시정’을 시정지침 중 하나로 정하고 공직자들의 청렴을 강조해 왔으며,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시 청렴모니터 운영, 청백-e시스템 운영, 부패방지·청렴교육 의무이수제 추진, 청렴마일리지제도 운영, 공직비리익명신고시스템 운영, 청렴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범시민 청렴 실천다짐 캠페인 전개, 온라인 청렴 자기학습시스템 운영, 명절선물 안주고안받기 운동추진, 전직원 청렴특강 및 청렴서약서 작성, 관련 단체와의 부패방지 업무협약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오 시장은 “행정에 대한 신뢰도와 국가 경쟁력은 청렴에서 나온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더욱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