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동해시, 민원행정분야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동해시, 민원행정분야 우수기관 선정
  • 손태환
  • 승인 2017.12.1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서비스 개선, 처리의 적정성, 민원행정제도 운영 등 우수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난달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된 ‘2017년 강원도 민원행정분야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민원서비스 개선, 민원행정제도 운영 및 활동 등 2개 분야 7개 항목에 대한 민원업무 처리상황에 대한 전반적 평가를 통해 우수기관 4개를 발표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서비스 개선 및 처리의 적정성, 민원행정제도 운영 활동상황, 민원행정제도 개선 과제 발굴 등에서 우수 점수를 받았다.

또한, 자체 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고 민원의 신속 친절한 처리를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 민원처리 사전예고제, 민원 드르미제 등의 민원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시책을 적극 발굴·추진해 왔다.

아울러, 민원 지연처리 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매일 수시로 민원처리 상황을 점검하는 등 민원서비스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우수사례와 제도개선 과제 적극 발굴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상옥 민원과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시민 중심으로 신속한 민원 서비스 제공에 기여한 관련된 많은 직원의 노력 결과물”이라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하고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