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울산청년창업펀드 결성식·투자설명회’개최
상태바
‘울산청년창업펀드 결성식·투자설명회’개최
  • 정봉안
  • 승인 2017.12.13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태펀드 운영구조(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13일 오후 2시 2층 시민홀에서 지난 10월 한국벤처투자를 통해 최종 선정된 ‘울산청년창업펀드 결성식 및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시와 펀드 운용사인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 출자기관인 BNK경남은행, 울산테크노파크, 울산경제진흥원 등은 펀드운용에 대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창업기업들의 창업아이템과 시장개척 등에 대한 발표도 이어진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지역 창업지원 유관기관과 창업기업을 초청하여 펀드 운용계획을 홍보하고, 국내 창업투자생태계와 타 지역 유명 창업기업의 창업성공 사례도 함께 발표해 창업 붐 조성과 창업펀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울산청년창업펀드’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한국모태펀드 70억 원, 시 30억 원, 운용사 및 관계기관에서 20억 원을 출자하여 총 120억 원 규모로 조성됐다.

지역 최초의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으로 조합명은 ‘울산-LH청년창업투자조합’이며, 운용사는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대표이사 최영찬)가 맡는다.

운용사는 펀드 결성 이후 8년간(투자 4년, 회수 4년) 운용하며, 지역의 유망 창업·벤처기업을 집중 발굴하여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현 시장은 “이번 청년창업펀드 결성을 통해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기업에 투자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것” 이라며, “내년에는 3D 프린팅, 에너지산업, 바이오 메디컬 등 지역의 신성장산업 관련 중소․벤처기업의 지원·육성을 위한 펀드도 추가로 조성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