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전주시, 공동주택 범죄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전주시, 공동주택 범죄예방 교육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7.12.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관리 전문성 강화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15일 시청 강당에서 지역 공동주택단지 관리사무소장과 경비책임자 등 2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예방을 위한 방법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및 범죄 발생 가능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사고 예방과 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 등을 안내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아파트 단지 내 강도·절도 등 범죄 예방 및 대응 방법, 안전관리, 치안서비스 생산과정에 경찰의 역할증대, 민간부문의 참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 등이다.

시는 주거형태에서 공동주택이 차지하는 비중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현실을 고려해 매년 공동주택 관계자를 대상으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에 대한 운영 및 윤리교육,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교육 및 방범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동주택 관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공동주택 주거문화를 조성한다.

시 생태도시국 관계자는 “범죄유형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어 주민 스스로 범죄로부터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위에 대한 관심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있다면 얼마든지 범죄를 예방할 수 있고, 범죄 없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