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명품 기업도시 세종에 투자하세요
상태바
명품 기업도시 세종에 투자하세요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10.1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행복청, 일산 킨텍스서 투자유치 홍보활동 펼쳐
[세종=동양뉴스통신] 류지일 기자 =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국내‧외 기업인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홍보활동을 펼친다.

세종시와 행복청은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3 한국산업대전’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인을 대상으로 행복도시 세종시의 투자환경을 알린다.

이들은 이 전시회를 통해 세종시 건설지역의 정상 추진상황 홍보와, 지난달 말 세종시 미래전략산업으로 선정된 자동차 부품산업을 중심으로 투자유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행복도시 세종시를 소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인다.

한국산업대전은 그동안 제각기 개최된 ▲한국자동차산업전시회 ▲한국기계전 ▲서울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한국국제용접 및 절단기술전 등 5개 분야 산업전문 전시회를, 산업통상자원부가 한 데 묶어 상승효과를 내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는 전시회다.

행사 첫날인 16일 세종시와 행복청 관계자는 세종시 홍보관을 찾은 기업 관계자에게 ▲중앙부처 이전 추진상황 ▲전국 2시간이내 사통팔달의 지리적 접근성 ▲스마트 스쿨 교육환경 등 정주환경 조성 추진상황 등을 알렸다.

특히 기업유치에 따른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한 안정적인 인구유입 등 세종시 자족기능 조기확충 및 성공건설 의지를 적극 내비치고, 행복도시 인근에 위치한 ‘명학일반산업단지’를 중심으로 기업의 성공적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기업환경을 설명하며 투자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