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주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화합 한마당잔치 개최
상태바
경주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화합 한마당잔치 개최
  • 구효관 기자
  • 승인 2013.10.1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는 오는 18일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 옆 건강공원에서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3년 지역주민 화합 한마당 잔치'를 개최한다.

올해로 8번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희망, 사랑, 행복나눔터'라는 슬로건 아래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주민들과 항상 함께 해 온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사회의 통합을 유도하고 시민들이 복지관의 이용객체가 아닌 주체로써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행사에는 YMCA 소비자․무료법률 상담,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 수지침 시술, 녹색가게 바자회, EM체험 및 발효액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체지방 검사 및 혈압․혈당 측정 등 지역주민들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김종우 복지관장은 “전문성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관이 앞으로도 지역사회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과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중국 관광객 유치와 문화교류를 위해 중국을 방문중인 최양식 시장을 대신하여 행사에 참석한 최상운 안전행정국장은 “시민들의 화합을 유도하고 축제의 한마당을 마련해 준 복지관에 감사하며, 경주 지역복지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경주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